• UPDATE : 2024.6.14 금 17:29
HOME 경기도 의회
황세주 의원, 안성시 작은학교 공동 학구제 정담회 개최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 안성시 복지교육국 미래교육과와 안성시 작은학교 관련 논의
   
▲ 황세주 의원, 안성시 작은학교 공동 학구제 정담회 개최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황세주 의원은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안성시청 복지교육국 미래교육과장을 비롯해 교육정책팀장, 담당 주무관과 함께 안성시 지역의 작은학교 공동 학구제 운영에 대해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작은학교 공동 학구제 운영과 운영에 따른 방향, 경기도 타시군의 운영 사례에 대해 안성시 담당자가 준비한 자료를 면밀히 살펴보면서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계자가 준비한 자료에 의하면 작은학교 공동 학구제는 큰 학교 과대학급 해소와 작은 학교 활성화를 위해 일정 규모 이상의 큰 학교에서 작은 학교로만 주소 이전 없이 전입학 가능한 학구 제도 운영이라는 시행 취지를 살펴볼 수 있다.

황세주 의원은 “평소 지역의 교육 발전과 활성화 등 지역 교육을 중요하게 생각해 관심있게 보고 있었다”고 말하며 향후 안성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구체적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가져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는 평일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 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