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4 월 17:58
HOME 경기도 의회
서광범 도의원, 여주 모내기행사에 도지사 초청경기도 농어민 기회소득 도비 지원율 높여줄 것 당부
   
▲ 서광범 도의원, 여주 모내기행사에 도지사 초청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서광범 의원은 22일 여주시 모내기행사에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초청해 경기미의 풍년을 기원하고 적극적인 농업정책을 당부했다.

서광범 의원은 “작년 5분발언을 통해 도지사님의 여주시 방문을 요청했는데 올해 여주시 모내기행사에 도지사님이 직접 참석해주셔서 여주시 농업인들에게 큰 격려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서 의원은 “김동연 지사의 민선8기 혁신농어업 1번지 추진을 통해 농업소득 30%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농업소득 보장은 농어촌 소멸위기 극복에 강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이를 위해 경기도가 올해 처음 시행할 예정인 농어민 기회소득에 시군비 매칭비율을 7대3으로 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여주시와 같이 농업인이 많은 시군일수록 재정이 열악하기 때문에 도비 지원율을 높여 농어민 기회소득 추진의 어려움을 해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지사를 비롯해, 이충우 여주시장, 정병관 여주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을 포함해 농업인 등 70여명이 함께해 민관소통을 강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