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5 화 11:40
HOME 경기도 의회
장윤정의원, 안산시 석호중에서 교육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 장윤정의원, 안산시 석호중에서 교육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은 5월 9일 안산시 소재 석호중학교를 방문해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장윤정의원과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해 다문화 학생의 통합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현재 석호중학교에 다문화 학생의 수가 급증함에 따라, 이들이 한국 학생들과 어울려 학습하고 상호 문화적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특히 같은 국적의 아이들이 한 교실에 집중 배치되면서 한국어 습득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어 한국어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재조명해야 할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다문화 학생들이 보다 빠르게 한국 사회에 적응하고 모든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며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중대한 책임”이라며 “이를 위해 학교 내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의 강화, 교육자료의 다양화, 그리고 교사들을 위한 특별 연수 프로그램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마지막으로 장윤정의원은 “다문화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한국어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언어 교육의 질을 높이고 다양한 교육적 접근을 통해 이들의 학업 성취도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하며 안산시 교육지원청과 경기도교육청이 다문화학생을 위한 교육 통합의 다각적인 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