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21 금 10:15
HOME 경기도 도청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 5월 9~11일까지 파주에서 개최도내 31개 시군 1만2천여명 참가 3일간 27개 종목에서 기량 뽐내
   
▲ 경기도청사(사진=경기도)
[용인뉴스] 제70회 경기도체육대회가 9일 파주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시민중심 더 큰 파주 하나되는 경기도민’을 표어로 한 이번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1만 1천610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육상, 수영, 축구 등 27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시군 인구수를 기준으로 상위 15개 시·군을 1부, 하위 16개 시·군을 2부로 나눠 운영한다.

개회식은 9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오병권 행정1부지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김경일 파주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한 31개 시장·군수, 국회의원, 도의원, 경기종목단체장 등 체육관계자와 도민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경기도체육대회는 최초로 대회 ‘전 기간’ RE100 달성을 위해 대회 기간 소요되는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사용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경기도체육회와 체육 교류 협력을 진행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셀랑고르주 선수단 8명이 옵서버 자격으로 참가해 의의를 더할 예정이다.

체육대회 모든 경기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대회 세부 경기 일정과 결과는 경기도체육대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3월 파주시와 함께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인 스포츠안전재단과 경기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고 4월에는 파주시·경기도체육회 등과 후속 점검도 실시했다.

도는 대회 기간 경기장별 안전관리자를 배치하고 안전 업무지침서를 배포해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해외 출장 중인 김동연 지사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경기도는 도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근간인 체육활동의 기회를 더 많이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기회경기관람권과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을 지급하는 등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