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4 금 17:29
HOME 사회
용인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온라인 학부모 교육 실시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정) 위(Wee)센터는 지난 26일‘2024 온라인 학부모 교육’을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육은 “MBTI를 통한 우리 자녀 이해하기”로 학부모가 자녀의 특성을 보다 잘 이해하고 자녀들과 올바르게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의 성격 유형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녀와의 의사소통할 때 갈등과 마찰을 줄이는 데에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Wee)센터 학부모 교육은 2024년에 4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초등 학부모 교육은 4월 26일 온라인 교육 외에도 8월 8일에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형 집단 프로그램이 추가 계획되어 있다. 

중등 학부모 교육은 5월 24일에 사춘기 자녀 이해 온라인 강의와 8월 9일에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을 가정통신문으로 제공하여 필요한 학부모가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은“학부모에게 자녀의 발달과 심리 상태를 이해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이 자녀와 보다 더 잘 소통할 수 있도록 조력하여 아이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가정 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학부모 교육에 계속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