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4.6.17 월 16:04
HOME 사회
용인특례시, 기흥구 신갈동 주민센터에 ‘디지털 게시판’설치‘신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사업’ 일환…디지털 샤이니즈 기반 지능형 페이퍼리스 게시판 도입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신갈동 주민센터에 ‘디지털 커뮤니티 게시판’을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신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게시판은 55인치 3개 화면으로 구성돼 법정 고시와 공고부터 다양한 시정소식, 스마트도시재생 정보를 디지털 이미지로 표현한다.

게시판 운영 시간은 오전 7시터 오후 10시까지며, 터치스크린 기능을 포함해 자동 전환되는 게시물을 일시 정지할 수 있고, 슬라이드 기능을 통해 정보를 직접 찾아 볼 수 있다.

행정정보인 고시‧공고란은 화면을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확대되며, 음성 안내 기능을 활용해 어르신과 시각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올해까지 ‘산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 사업으로 설치된 각종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활용해 태양광에너지와 자원순환로봇, AI주차안내 등의 정보도 시각화해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디지털 커뮤니티 게시판의 운영으로 시민의 정보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변화하는 사회 흐름에 맞춘 스마트 행정을 적극 도입해 주민과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