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5.26 금 17:34
HOME 경기도 교육청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유아 7천 명 참여해 신나게 놀며 배우는 해아뜰 체험 시작방역 수칙 완화로 22일부터 놀이중심 해아뜰 체험 정상 운영
   
▲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유아 7천 명 참여해 신나게 놀며 배우는 해아뜰 체험 시작
[용인뉴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이 유아들이 놀며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놀이중심 해아뜰 체험’을 3년 만에 정상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은 방역지침에 따라 인원 감축 등 제한적으로 운영해오다 최근 방역 수칙 완화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아뜰 체험은 실내·외 27개 체험을 테마별로 구성해 벽면 물그림방 민속마을 친환경 자동차 틈새놀이 뱃지 만들기 블록놀이 목공방 나도 건축가 등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다.

교육원은 도내 공·사립 유치원과 평택 지역 어린이집 만5세 유아를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해아뜰 체험을 운영한다.

상반기에는 도내 146개 유치원, 평택 지역 17개 어린이집 총 7,051명 유아들이 체험에 참여할 예정이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허인영 원장은 “해아뜰 체험이 3년 만에 정상화된 만큼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아 발달 수준에 맞는 놀이 중심 체험을 통해 유아의 전인 발달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은 놀이 중심 체험교육, 교원 대상 체험 프로그램 개발 지원,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