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5.26 금 17:34
HOME 사회 사회
용인특례시 주선, 우즈베키스탄과 용인상공회의소 업무협약 체결용인상의 여성기업인협의회와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여성가족국 MOU 맺어
   
▲ 용인특례시 주선, 우즈베키스탄과 용인상공회의소 업무협약 체결
[용인뉴스] 용인특례시 주선으로 용인상공회의소 여성기업인협의회와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 여성가족국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0일 체결했다.

시는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 정부 측으로부터 대한민국 용인특례시 기업인과의 협력을 희망한다는 요청을 받고 업무협약 체결을 주선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무역 촉진 및 경제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며 용인특례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 교류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용인특례시 황준기 제2부시장, 용인특례시의회 윤원균 의장 및 시의원, 상공회의소 소속 기업 관계자들과 하이룰로 보자로브 페르가나주지사, 이크볼존 에르가쉬브 투자국제무역부 부주지사, 카브랜노바 카밀라 앤바로브나 여성가족국장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하이룰로 주지사는 “용인특례시와 경제, 관광, 문화 등 다방면의 교류를 원한다”며 “이에 대한 로드맵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황준기 제2부시장은 “다양한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 정부와 경제분야 협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한민국과 우즈베키스탄 양국의 교류와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절단 파견은 우즈베키스탄의 최대 명절인 나브르주 축제 기간에 맞춰 페르가나주의 초청에 의해 이뤄졌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