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27 월 14:09
HOME 경기도 도청
GH, 실버주택 공동체 활성화 기여 입주민 감사패 수여· 안전에 취약한 고령자 세대 내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물품 전달
   
▲ GH, 실버주택 공동체 활성화 기여 입주민 감사패 수여
[용인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입주민이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행사 관련해, 안전물품 지원 및 감사패 수여 등을 통해 자발적 공동체 활성화가 고취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GH는 2019년부터 수원광교 공공실버주택 입주민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기업과 연계해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으며 3일에는 입주민이 주도해 자발적으로 공동체 행사를 진행했다.

GH는 이러한 자발적인 공동체 활동을 고취하고 입주민의 안전한 주거공간을 조성하고자 안전물품를 광교 노인복지관과 함께 전달했으며 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 고독사 방지 등 건강한 주거문화 조성에 기여한 입주민 3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한편 GH는 이 밖에도 임대주택 입주민 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가을맞이 이벤트 달고나 체험 활동 계층 맞춤형 문화서비스 등을 진행했으며 건강 증진을 위한 산림치유 힐링 프로그램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 등을 시행한 바 있다.

김세용 GH 사장은 “입주민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형성해 입주민 간 소통과 교류를 통해 함께 사용하는 공간을 공유하면서 공동으로 생활하며 이웃과 정을 나누고 서로를 배려하는 건강한 주거문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