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3.27 월 14:09
HOME 라이프투데이 우리동네
용인특례시, 올 상반기 독서동아리 시민회원 422명 모집오는 10일부터…관내 공공도서관 16곳서 독서토론‧독후활동 등

용인특례시는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관내 공공도서관 16곳에서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할 회원 422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시민들이 책을 통해 인문 소양을 넓히고 지역 주민과의 소통 기회를 갖도록 돕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독서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용인중앙도서관과 포곡도서관, 동백도서관, 모현도서관, 보라도서관, 남사도서관, 서농도서관, 이동도서관 등에서 진행된다.

수지도서관, 구성도서관, 죽전도서관, 기흥도서관, 흥덕도서관, 상현도서관, 성복도서관, 청덕도서관도 포함된다.

독서동아리는 일반부(266명)와 초등부(156명)로 나뉜다.

일반부는 회원들이 자율적으로 책과 주제를 선정해 책일 읽고 토론하는 형식의 모임을 진행하고, 초등부는 도서관에서 제안하는 다양한 주제별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식이다.

신청을 하려면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책을 통해 이웃과 다양한 생각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독서동아리에 참여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