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2.4 토 20:40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 2022 가족친화경영 일하기 좋은 기업 48개사 인증‥51가지 혜택 지원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통해 인증된 48개 사 인증서 수여
   
▲ 경기도청북부청사
[용인뉴스] 경기도가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운영한 도내 기업 48개 사를 ‘2022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하고 11월 30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 김미성 여성가족국장,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균 위원장, 인증기업 대표 등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사업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도내 가족친화제도 모범 운영 기업을 발굴해 인증 후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앞서 도는 지난 5월 인증 희망 기업을 공모한 결과, 도내 기업들의 높은 관심 속에 총 94개 사가 참여 신청했다.

이후 서류심사, 현장실사, 인증위원회 심의 등을 진행해 신규 인증 30개 사, 재인증 18개 사 등 총 48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

평가항목은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최고경영자의 관심 및 실행 의지 기업의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 등이다.

도는 인증기업에 경기도지사 명의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수여했다.

또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시 우대금리 등 8개 기관에서 운영 중인 51개 항목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신규 인증 중소기업은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직원 건강관리 지원, 노동환경 개선, 가족친화경영 교육 등에 필요한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규 인증을 기준으로 인증 기간은 올해부터 2025년까지 3년으로 이후 재인증을 신청해 적격 판정을 받으면 자격을 3년간 더 유지할 수 있다.

김미성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족친화경영에 관심을 가져주신 기업들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경기도에서는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가족친화경영 문화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