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2.4 토 20:40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 ‘한탄강 색도 개선 기술 개발’ 등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2022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공무직 선발
   
▲ 경기도
[용인뉴스] 경기도는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공직자의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 29일 적극행정위원회를 열고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고 30일 밝혔다.

우수공무원은 부서로부터 추천받은 18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대상으로 도민참여심사+온라인 여론조사)와 민간위원이 참여한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고득점 순으로 선발됐으며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4명 등 총 7명이다.

최고득점을 받은 우수공무원은 폐기미생물에 색도를 흡착해 제거하는 ‘한탄강 색도 개선 기술 개발 사업’을 실행한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대기환경연구부 강동한 환경연구사가 선정됐다.

한탄강유역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천혜의 관광자원이지만 물의 색도가 높아 그동안 저평가 돼 왔다.

강동한 연구사는 한탄강의 가치를 회복하기 위해 색도를 제거하는 신기술을 개발했다.

기존 색도 제거 기술은 설치·운전비용이 너무 높아 지자체와 기업의 재정 여건이 감당하기 어려웠으나,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했고 수많은 연구 끝에 기존 대비 50%이상의 운전비를 절감할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외 우수사례는 옥상 방수, 외벽 도장공사 등 공동주택 보수 공사비 직접 계산할 수 있는 ‘셀프 견적 프로그램’ 보급 사업 수요응답형버스 및 통합교통서비스 도입으로 도민의 자유로운 이동권을 보장한다 도내 불법 광고물 수거 및 전화번호 차단 추진 공유재산 온라인 대부신청으로 비대면 포스트 코로나 행정시대 열다 재건축, 재개발 신속추진을 위한 제도개선 및 조합점검 추진 GTV 싸이 도정 홍보를 부탁해이다.

도는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게 도지사표창과 함께 성과급·성과연봉 최고등급, 인사 가점 등 다양한 우대 조치를 부여하고 선정된 우수사례를 전파해 적극행정 문화를 더욱 확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도는 경기도청 전 직원이 적극행정 할 수 있도록 올해 상반기부터 선발 대상을 임기제 공무원과 공무직까지 확대한 바 있다.

최병갑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이 경기도청 내 적극행정 분위기를 고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