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7 금 18:49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 예비군 지휘관 직무교육을 통한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만전경기도, ‘2022년 예비군 지휘관 직무교육’ 개최‥통합방위사태 대처 능력 확립
   
▲ 경기도청북부청사
[용인뉴스] 경기도는 확고한 지역 통합방위 태세 유지를 위해 29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22년 예비군 지휘관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최근 국내외 안보 정세와 관련, 예비군 지휘관의 사기진작과 안보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통합방위사태 대처 능력을 확립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도내 예비군 지휘관 8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지역 안보 공백 발생 우려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현장 참석을 하거나 각자 근무지에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기연구원 이성우 박사의 ‘통합방위사태 시 예비군 지휘관의 역할’에 대한 안보 강의를 진행한 후, 지역 예비군 우수 활동 사례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교양강의인 ‘MBTI를 통한 조직구성원의 이해’, ‘힐링 문화 공연’ 등을 준비해 교육프로그램을 한층 더 다채롭고 풍성하게 준비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날 영상 인사말을 통해 “예비군은 도민과 가장 가까이 있는 안보 역량”이라며 “경기도가 변화하는 안보환경에 맞춰 예비군 훈련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현재, 경기도 예비군은 약 70만명으로 이는 우리나라 전체 예비군 275만명의 약 25%에 달한다.

이에 도는 올 한해 예비군 육성지원 사업으로 훈련 장비 보급, 편의시설 지원 등에 총 4억5,5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하는 등 지역 예비군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