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3.1.27 금 18:49
HOME 경기도 의회
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지역사회돌봄 정책토론회 토론자로 나서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지역사회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위한 경기도형 돌봄 정책 수립 및 시행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겠다는 의사 밝혀
   
▲ 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지역사회돌봄 정책토론회 토론자로 나서
[용인뉴스] “노인 돌봄체계 정비를 위해 제시된 토론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의정에 임하도록 한다”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2022년11월16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2022년 경기북부 사회복지 정책토론회, 주관 : 경기북부사회복지협의회)에서 노인 주제의 토론자로 나섰다.

황산 회장이 좌장을 맡아서 진행한 이 토론회에서 이서영 교수가 일본의 지역사회통합돌봄 체계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발제하고 김재훈 부위원장과 주민정 관장이 토론했다.

김재훈 부위원장은 주제발제자가 언급한 초고령화 사회의 도래와 그로 인한 노인 복지체계의 정비에 대한 심각한 문제의식, 노인 통합돌봄체계의 커뮤니티 기반 서비스로의 대응의 필요성, 수요자 중심의 제도로의 개편해야 한다는 방향성에 대한 의견에 대해 동의의 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김재훈 부위원장은 일본의 지역포괄케어체계에 있어서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역할 배분, 경기도 남양주시, 부천시, 안산시의 보건복지부 통합돌봄 선도사업에 대한 의견, 노인 통합돌봄에서의 민간자원의 활용 및 복지·보건의 연계성 확보의 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김재훈 부위원장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으로서 발제자 및 토론자의 의견이 경기도 노인 통합돌봄 정책 수립 및 시행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토론을 마쳤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