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1.30 수 14:27
HOME 사회 사회
‘스포츠 용인특례시’ 10년 도약 큰 그림 그린다4일 체육진흥 중장기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시민 누구나 스포츠 누리는 도시로
   
▲ ‘스포츠 용인특례시’ 10년 도약 큰 그림 그린다
[용인뉴스] 용인특례시가 4일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청 비전홀에서 열린 최종보고회에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시 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체육진흥협의회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발전계획안에는 ‘즐거운 스포츠, 건강한 시민, 자랑스러운 용인’이라는 비전 아래 체육시설 확충 이용의 편의성 체계적 관리 분야별 체육 활성화 등 총 4개 목표에 대한 세부 전략이 담겨 있다.

프로축구단 창단,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신설, 장애인 체육시설 조성, 지역별 시민 수요에 맞는 체육시설 운영 방안, 용인미르스타디움 활성화, 체육시설 확충, 인터넷 통합예약시스템 도입, 관광을 연계한 스포츠마케팅 추진 등이 주된 내용이다.

시는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마무리 짓고 내년부터 체육진흥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체육진흥 중장기 발전계획에는 향후 10년간 용인시의 체육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이 담길 예정”이며 “시민 누구나 스포츠를 누릴 수 있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