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1.30 수 14:27
HOME 경기도 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도 대표도서관 '경기도서관' 착공식 참석김재균 위원장, “도민을 위한 경기도서관이 되도록 의회가 끝까지 함께할 것”
   
▲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경기도 대표도서관 '경기도서관' 착공식 참석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30일 도의회 1층 대강당에서 경기도 최초 대표도서관인 ‘경기도서관’ 건립 착공식에 참석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재균 위원장을 비롯해 조용호·서성란 부위원장과 국중범, 장민수, 정윤경, 문병근, 이애형, 이채영 의원이 참석했다.

김재균 위원장은 영상을 통해 경기도서관 착공을 축하하면서 “경기도서관이 전 도민 누구나 고르게 지식정보를 누릴 수 있도록 도의회와 위원회 차원에서 세심한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서관이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 인물과 지식이 집대성되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도의회가 끝까지 함께 할 것을 약속했다.

착공식은 道 도서관정책과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김동연 도지사·염종현 도의회 의장의 인사와 축사, 축하 영상 시청, 테이프커팅과 기념촬영, 건립 현장 시찰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경기도서관은 수원시 영통구 광교신도시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하며 연 면적 2만7,775㎡에 지하 4층·지상 5층 규모로 건립 예정이며 도비 801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100억여 원이 투입되어 2024년 12월 완공이 목표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