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19 금 18:55
HOME 사회 사회
공공청사에 미술작품 임차·전시할 지역예술인 2차 모집용인시, 20일까지 회화·사진 등 47점 접수…임차료 50만원 지원
   
▲ 공공청사에 미술작품 임차·전시할 지역예술인 2차 모집
[용인뉴스] 용인시가 오는 20일까지 관내 공공청사나 복지시설에 미술작품을 임차·전시할 지역예술인을 추가 모집한다.

시는 지난해부터 시민들의 문화 향유 증진은 물론 지역예술인들에게 다양한 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용인시 미술작품 임차·전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월 진행한 1차 모집을 통해 45점의 작품을 선정, 오는 7월까지 시청사와 처인·기흥·수지장애인복지관, 상현1동 행정복지센터에 전시하고 있다.

이번 2차 모집에선 47점의 작품을 선정해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시청사와 복지시설 등에 전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작품당 50만원의 임차료도 지원한다.

작품은 한국화와 서양화를 비롯해 회화, 도자기, 사진, 서예 등 6개 분야에서 공모한다.

시에 거주하면서 최근 3년 이내 전시 참여 경력이 있는 예술인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희망하는 예술인은 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시 문화예술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미술작품 임차·전시를 통해 지역예술인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소외계층을 비롯한 시민들에게는 문화예술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며 “많은 예술인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