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1 금 19:30
HOME 경기도 의회
정희시 의원, 남방외교와 경기도의 동남아 교류협력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정희시 의원, 남방외교와 경기도의 동남아 교류협력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용인뉴스]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경기외교연구포럼’은 17일 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회의실에서 ‘남방외교와 경기도의 동남아 교류협력 방안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와 인도네시아, 베트남 교류협력 현황과 정책 연구를 바탕으로 교류 협력 전략 수립과 사업 성공을 위한 사례를 제안하고 경기도 국제협력 정책방안 수립을 위한 근거자료로 활용될 수 있는 경기도형 남방외교 모델을 개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 수행을 맡은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책임연구원인 신재혁 교수는 “경기도는 인프라가 잘 구축돼있어 고무적이다.

이것을 기반으로 할 수 있는 일 더욱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주요 도시와 도내 31개 시군과 연계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중간보고회에 참석한 송치용 의원은 “인도네시아의 경우 축산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특히 동물약품 부족이 심각해 이에 대한 경기도 중소기업 진출을 위한 도의 지원과 사업개발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연구회 회장인 정희시 의원은 “1년 단위의 단발적 사업 등을 지속 가능한 사업으로 전환하는 등 변화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종합적인 계획을 세우고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적인 조직구조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경기도 31개 시·군의 현황을 파악해 협력체계를 갖추고 경기비즈니스센터 재배치 등을 위해서도 총괄적인 조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고회는 정희시 의원을 비롯해 송치용 의원, 신재혁 교수, 오지혜 교수, 박희경 연구원, 안철진 팀장이 참석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