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1 금 19:30
HOME 사회 사회
청년 정책 제안‘청년정책네트워크’3기 참가자 모집용인시, 6월10일까지 신청서 접수…관내 만18~39세 청년 100명
   
▲ 청년 정책 제안‘청년정책네트워크’3기 참가자 모집
[용인뉴스] 용인시는 청년들의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 청년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제3기 청년정책네트워크’에서 활동할 청년 10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용인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청년들의 자율적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한 청년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책을 제안하는 청년참여기구이다.

참가자들은 일자리, 주거,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다양한 분과로 나눠 활동하며 정책 의제를 발굴·제안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7월1일부터 내년 6월30일까지 1년이며 활동기간에는 소정의 활동비를 받고 정책발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관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다음 달 10일까지 용인시 홈페이지나 용인시 청년LAB 홈페이지를 참고해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홍보 포스터 안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신청페이지로 넘어간다.

시 관계자는 “청년 정책의 주체는 청년들이 되어야 하는 만큼 다양한 활동을 하는 청년들이 참여해 평소 느끼고 있던 문제를 정책으로 실현하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