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1 금 19:30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생 배출· 이론교육 및 현장답사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구성
   
▲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생 배출
[용인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수탁운영 중인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4일 ‘경기도 도시재생대학-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양성과정은 각 시군구 도시재생 사업 관련 근무자를 대상으로 도시재생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이다.

도시재생 경제조직, 거버넌스, 현장사례 등을 교육하며 ‘18년부터 현재까지 총 25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28명이 수료한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 사업 추진 시 필요한 기본 교육과정 중 하나인 국토교통부 표준 교육 프로그램을 반영했으며 대면으로 진행해 참여자 간의 네트워킹 및 소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교육 수료생들이 각 지자체의 도시재생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교육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도시재생 실무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구성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센터 종사자 등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과정’, ‘온라인 도시재생 콘텐츠’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 양성과정 또한 6월에 교육 예정이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