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19 금 18:55
HOME 교육/문화
2022학년도 샘말초‘개교기념일’ 행사 샘말 교육 가족과 함께한 5년의 시간, 감사합니다.개교기념일 바로 알기, 학교 알기, 퀴즈 삼행시 짓기

샘말초(교장 김혜경)는 5월 1일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샘말초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제5회 개교기념일 행사를 진행했다.

샘말초등학교 개교 5주년을 맞이하여 항상 관심과 격려로 샘말 교육의 성장을 이끌어주신 학부모님, 학생,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정하는 시간으로 주요 행사로 ▶개교기념일 바로 알기 ▶학교 알기 퀴즈 ▶삼행시 짓기 등이 열렸으며, 전교생이 즐겁게 참여했다.
 
개교기념일 바로 알기는 개교기념일의 의미를 알아보고, 학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활동을 하였다. 교화인 철쭉의 꽃말과 교화로서의 의미를 알아보고 교목인 소나무의 의미를 알아보았다. 학교 현황을 확인하고 교가를 같이 불러보며 애교심을 키우는 시간을 보냈다. 
 
개교기념일의 의미와 학교에 대해 알아보고 학년군으로 퀴즈를 내어 학생들은 함께 풀어보고 정답을 맞춘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했다. 또한 샘말초 학생 전원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증정했다. 

그리고 ‘샘말초’로 삼행시 짓기 활동을 하고 응모를 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언어능력을  키우고 학교 교훈인 ‘샘솟는 꿈과 희망으로 미래를 꿈꾸는 건강한 샘말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아주 귀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 중 ‘샘말초’로 삼행시 짓기에 참여한 4학년 김한슬 학생은 학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활동을 통해 학교에 대한 사랑이 훨씬 커졌다고 하였고 친구들과 퀴즈응모를 하며 친구들과 우정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김혜경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자치회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지원하고 또한 우리 샘말초 학생들 모두 개교기념일 행사를 통해 즐거움과 기쁨을 느끼고, 삶의 지혜를 얻어 보다 더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희찬 기자  hcl_0117@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