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6 수 18:16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 의료산업 해외시장 진출 전방위 지원홍보 동영상 제작,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등
   
▲ 경기도청
[용인뉴스] 경기도가 도내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수출 홍보 동영상 제작,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중소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기반 조성을 위해 온라인 수출 마케팅에 사용될 수 있는 3D 동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의료기기 수출 기업이 신체 내 적용을 주된 기능으로 하는 의료기기의 3D 동영상을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비를 최대 400만원 지원하는 내용이다.

5월 19일까지 신청기업을 모집 중이며 5개 사를 선정한다.

오는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도내 의료기기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인도네시아 의료 바이어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도 개최한다.

상담회에 참가할 의료기기 제조업체는 제품 설명, 구매 의향 타진, 향후 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도는 인도네시아 의료 바이어들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한 관심 품목을 선정해 거래 성사 가능성을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며 원활한 상담과 계약 체결을 위해 인도네시아어 통역도 지원한다.

4월 28일부터 5월 19일까지 상담회 신청을 받고 있다.

오는 9월에는 신북방 전략 거점 시장인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박람회인 ‘제14회 우즈메드 엑스포’에 ‘경기도 공동 홍보관’을 개설, 경기도 의료기기 제조업체 수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최영성 경기도 보건의료과장은 “코로나19의 단계적 일상 회복 및 세계적인 방역 완화 추세를 예의 주시하면서 하반기에는 의료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더욱 다양한 정책과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