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1 금 19:30
HOME 정치
용인시 광역의원 대진표 완성10개 선거구 중 제5선거구 제외한 9개 선거구 공천 확정

6.1 지방선거 광역의원(경기도의원)에 나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후보가 확정됐다. 

지난 4월 15일 여야가 합의한 선거구 획정안에 따르면 용인시는 기존 8개 선거구에서 10개 선거구로 2개 선거구가 늘었다. 처인구는 변동없으나 기흥구와 수지구는 인구 증가에 따라 2곳의 선거구가 늘어난 것이다. 

확정된 선거구에 따라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각 지역구 공천자를 잇따라 발표했다. 

▲ 제1선거구 민주당 지석환 후보와 국민의힘 이영희 후보

선 제1선거구(포곡읍, 모협읍, 역북동, 삼가동, 유림동)에는 민주당 지석환 의원이 재선에 도전하는 가운데 국민의힘에서는 이영희(역삼동 협의회장)후보가 도전한다. 

▲ 제2선거구 민주당 엄교섭 후보와 국민의힘 김영민 후보

제2선거구(이동읍, 남사읍, 중앙동, 원삼면, 백암면, 양지면, 동부동)에서는 민주당 엄교섭 의원이 재선에 도전하고 국민의힘에서는 김영민(남사맑은누리작은도서관장)후보가 공천을 확정 지었다. 

▲ 제3선거구 민주당 남종섭 후보와 국민의힘 김해곤 후보

제3선거구(신갈동, 영덕1동, 2동, 기흥동, 서농동)에서는 민주당 남종섭 의원이 3선에 도전하고 국민의힘에서는 김해곤(효성씨앤디컨설팅 대표) 후보가 도전한다. 

▲ 제4선거구 민주당 전자영 후보와 국민의힘 우태주 후보

제4선거구(구갈동, 상갈동)에서는 민주당 전자영 용인시의원이 도의원에 도전하고, 국민의힘 우태주 후보가 출사표를 던졌다. 

▲ 제5선거구 민주당 채명신 후보, 제6선거구 민주당 김은주 후보와 국민의힘 지미연 후보

제5선구(보라동, 동백3동, 상하동)에서는 민주당 채명신(경기아트센터 경기도무용단 기획실장 직무대행) 후보가 도의원에 도전하는 가운데 국민의힘에서는 후보가 미확정 상태다.

제6선거구(상현1동, 3동)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김은주 경기도의원(비례)이 도전하고, 국민의힘 지미연 전 경기도의원이 도전한다. 

▲제7선거구 국민의힘 김선희 후보, 제8선거구 민주당 유영호 후보와 국민의힘 강웅철 후보


제7선거구(풍덕천1동, 2동, 죽전2동)에서는 민주당 최대환 정춘숙의원 보좌관과 국민의힘 김선희(전 용인시의원) 후보가 도전한다. 
제8선거구(신봉동, 동천동, 성복동)에서는 민주당 유영호 의원의 재선 도전에 국민의힘 강웅철 시의원의 맞불을 놓는다. 

▲ 제9선거구 민주당 고찬석 후보와 제10선거구 민주당 황연실 후보와 국민의힘 윤재영 후보

제9선거구(구성동, 마북동, 동백1동, 2동)에서는 민주당 고찬석 의원의 재선에 국민의힘 이성호 변호사가 도전한다. 

제10선거구(보정동, 죽전1동, 3동, 상현2동)에서는 민주당 황연실(이탄희 의원 보좌관) 후보와 국민의힘 윤재영 용인시의회(후반기 당대표)가 대결한다. 

앞으로 남은 한 달, 유권자인 지역주민은 이들 후보들에게 많은 인사와 명함을 받게 될 것이다. 유권자들은 혈연과 지연에 얽매이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한 적임자가 누구인가에 대한 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때이다. 
 

 

이희찬 기자  hcl_0117@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