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7.6 수 18:16
HOME 정치 행정
용인시 평생학습마을 공동 워크숍 열기 넘쳐

   

용인시평생학습센터 주관으로 지난 12일 오후 2시 시청사 철쭉실에서 개최한 ‘용인시 평생학습마을 공동워크숍’이 참여자 호응 속에 마무리 됐다.

이번 워크숍은 원삼면 행군 마을을 비롯해 5개 평생학습마을 추진위원회 60여명 위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컨설팅과 리더교육, 그리고 주민 스스로 마을 특성을 살린 새 학습모형을 설계하기 위한 참여학습과 토론학습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달 23일에 중앙동 평생학습마을에서 ‘함께 꿈꾸는 마을공동체’주제로 열린 1차 공동 워크숍에 이어 마을 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최된 2차 워크숍으로 ‘학습마을 계획을 위한 지역자원 분석’의 주제로 김의욱 에듀플랜 교육전문위원, 평생교육실천협의회의 이규선 회장, 김성균 공공정책연구소 SNP소장 등 전문강사들이 ‘나와 마을의 동행 계획’, ‘마을 리더 팀워크 만들기’, ‘마을의 변화 계획 만들기’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마을 자원환경을 기반으로 학습 성장의 가능성을 타진하기 위한 참여자 토론과 학습마을 추진과정상의 문제점, 해결방안, 향후 과제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용인시 평생학습센터는 오는 7월까지 6회에 걸쳐 마을의 비전세우기, 조직 세우기, 실천전략 세우기, 개인의 생애비전 세우기 등을 기본 방향으로 평생학습마을별 교육장에서 맞춤형 평생학습마을 리더교육과 학습 코칭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신혜 기자  so60su@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