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26 수 16:10
HOME 사회 사회
용인 역북초, 내 꿈을 키우고 펼치는 ‘꿈·끼 탐색 주간’ 운영용인 역북초, 11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각 교실에서 꿈·끼 탐색 주간 운영
   
▲ 용인 역북초, 내 꿈을 키우고 펼치는 ‘꿈·끼 탐색 주간’ 운영
[용인뉴스] ?용인 역북초등학교는 지난 11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펼치는‘꿈·끼 탐색 주간’을 운영했다.

‘꿈·끼 탐색 주간’은 학생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보는 진로 교육의 하나로 학생들이 교육과정에서 배웠던 것이나 자신의 재능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것을 학우들과 선생님 앞에서 보여주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각 교실에서 발표를 위해 준비한 내용을 소개하고 1인 1악기로 배웠던 칼림바를 연주하기도 했으며 사회 복습 퀴즈, 시 낭송, 기타 연주, 댄스 등 자신이 준비한 무대를 선보였다.

역북초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는 과정에서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가는 한편 친구들의 무대를 보며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역북초 5학년 양하윤 학생은 “작년에는 코로나로 꿈끼 탐색 주간 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올해는 나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어 좋았다 내년 꿈끼 탐색 주간이 벌써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5학년 최민욱 학생은 “음악 시간에 배웠던 음악의 기능을 활용해 좋아하는 음악을 소개할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의 다양한 면들을 볼 수 있어 재미있고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