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0.19 화 17:59
HOME 사회
보름달처럼 빛나는 ‘행복꾸러미’로 빛나는 나눔 실천!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추석맞이 ‘행복꾸러미’ 전달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 어르신 10명에게 ‘행복꾸러미’를 전했다.

‘행복꾸러미’는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어르신이 행복하고 풍요로운 마음으로 명절을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전달된 ‘행복꾸러미’는 사골곰탕, 콩나물 황태국, 영양 버섯죽, 김 등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식료품들로 구성하여, 어르신들이 쉽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도모했다.

아울러, ‘행복꾸러미’는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복지관 직원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어르신 댁으로 배달을 진행했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온정을 느낄 수 있는 추석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 어르신 모두 따뜻한 명절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기태 관장은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덕분에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생활과 정서적 지원을 통해 많은 위로가 전해졌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복꾸러미로 어르신들께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과 지속적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은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2017년부터 설&추석 명절마다 용인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한 나눔 실천에 힘쓰고 있다.

이희찬 기자  hcl_0117@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