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1.30 수 14:27
HOME 교육/문화 교육
"최고의 수업을 지향하는 교사들의 열정으로 겨울을 녹이다"용인교육청, 좋은 수업 나눔 멘토링 연수 실시

 

   

경기도용인교육청(교육장 한규숙)은 용인 관내 중학교 교사들의 수업개선 마인드 확산과 수업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12월 8일과 9일 양일간에 걸쳐‘좋은 수업 나눔 멘토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국어를 비롯한 8개 교과목별로 희망교사를 추천 받아 2009년 경기도수업실기연구대회 입상교사를 멘토로, 연수 참여교사를 멘티로 지정하여 이틀간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용인대덕중학교에서 실시된 이번 연수에는 8개 교과 300여명의 교사가 참석하여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대한 교사들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수업 설계에서부터 수업지도안 작성, 수업 기술 및 수업 모형’에 이르기까지 실제 사례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며 “교실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수업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연수 참여 소감을 밝혔다.

   

용인교육청 관계자는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원의 자질과 역량을 제고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연수가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창의적인 교수학습 전략 및 기술 공유을 통해 학교 현장의 교육력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2009년도에는 우수 수업자의 교수․학습과정안을 실천중심 장학자료로 발간 보급하여 용인교육을 한 단계 높임은 물론 용인교육이 지향하는 소통 중심의 교육, 미래 교육의 중심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