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0.19 화 17:59
HOME 교육/문화
용인교육지원청, “함께 만들어요, 안전한 용인!”용인 아동학대 대응 유관기관‘용인 세이프가드’구축

◦ 용인교육지원청-용인시청-용인동부경찰서-용인세브란스병원-용인아동보호
   전문기관 ‘용인 세이프가드’ 업무협약 체결
◦ ‘용인 세이프가드’구축으로 아동학대 피해 아동의 학습권 지원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윤식)은 15일 용인시청, 용인동부경찰서,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과 ‘용인 세이프가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용인 세이프가드는 아동학대 예방 및 치료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상호 협업하여 신속하고 종합적인 아동학대 대응과 치료·보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학대 피해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출발했다.

아동학대 피해아동 전담병원 및 유관기관 간에 이루어진 이번 협약으로 아동학대 발생 대응 초기부터 사후 치료·지원까지 관계 기관 간 유기적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협약은 용인 아동학대 의심 아동에 대한 진료 및 맞춤형 의료 서비스 지원, 피해 아동의 학습권 보호 등을 골자로 하여 피해아동이 학대 피해로부터 빠르게 회복하고 건강한 가정·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육장은 “아동학대 피해아동의 병원치료 및 시설 입소 시 학습권을 보장하고, 피해학생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행복한 용인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희찬 기자  hcl_0117@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