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9.30 금 22:21
HOME 교육/문화 교육
용인송담대학 “무의탁 노인 장수사진 촬영” 행사지역 사회 봉사를 할 수 있는 계기

 

   

 용인송담대학(총장 최성식) 멀티미디어컨텐츠전공(연구책임교수 안남식)은 지난 10일 용인종합사회복지관의 협조 아래 인근 지역 무의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무료 촬영 서비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2008년도부터 시행하여 현재 9번째 실시하는 행사이며, 매번 10분의 무의탁 노인분들을 초청한다.
초청된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준비한 간식을 드시면서 학생들이 전체 촬영을 도와드리는 따뜻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은 용인종합사회복지관 소속 복지사 2명과 몸이 불편한 노인분들이 참석한 관계로 간호사 1명도 같이 참석하여 노인분들이 편안하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다.

사진 촬영은 용인송담대학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학생들이 직접 노인분들에게 메이크업을 해드리고 다수의 학생들이 직접 사진 촬영에 참여하여 지역 사회 봉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촬영된 사진은 전문가들의 포토샵 처리 후 인화하여 액자에 넣어서 학교 기념품과 함께 무의탁 노인들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학과 전공과목인 사진과목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인물사진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학과와 지역 교류 활성화를 증대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