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0.27 수 17:47
HOME 라이프투데이 우리동네
[부처님오신날 특집] 천태불교 수도권 중심도량 분당 대광사

성남 최고의 명지인 불곡산(佛谷山) 자락에 위치한 대광사는 1992년 당시 2대 종정이신 대충 대종사께서 불교의 세계화와 고통받는 중생의 귀의처가 될 천하 길지임을 증명하신 것이 대광사의 시작이었다.

천태종 초온산 구인사 직할 사찰인 대광사는 부처님께서 마지막으로 설하신 경중의 왕 묘법연화경의 가르침에 의거한 관음정진을 통해 누구나 소원을 빌면 성취되고 성불할 수 있다는 부처님의 말씀에 따라 불자님들을 위해 24시간 법당을 개방하고 있다.

<미륵보전>
대광사 중심에 위치한 미륵보전은 3층 중층 형식으로 높이 33m로 경복궁 근정전, 숭례문 재건 등을 맡았던 신응수 대목장이 심혈을 기울여 지었다.
1층에 용화회상, 2층에 미륵보전, 3층에 도솔천궁이라는 현판을 달고 있는 천태종 미륵신앙을 총집합시킨 건축이다.

 <미륵대불>
미륵보전에 모셔있는 미륵대불은 3년 6개월의 제작 기간 소요되었으며, 17m의 웅장한 모습을 자랑한다.
불상의 무게는 동 88톤을 포함해 총 200톤에 이르며 15만장의 금박과 800포의 금분을 재료로 모셔진 동양 최대 미륵 금동좌불상이다.

<명상상담대학> - 내 마음에 주인이 되는 행복 명상
명상상담대학은 생활불교를 실천하기 위해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데, 현대인이 겪는 스트레스와 자기소외 등을 명상과 심리상담 치유와 올바른 자아성찰을 통해 행복해지는 배우고 전하는 과정이다.
1학기(3~7월), 2학기(9~12월) 주ㆍ야간반으로 나누어 명상 이론과 실기, 상담 개론과 실습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템플스테이> - 내 마음 주인되기
마음의 휴식과 힐링을 함께하는 대광사 템플스테이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당일형(사찰음식/다도명상, 성남시주관 시티투어, 기업체 템플스테이), 1박2일(휴식형 - 내마음주인되기, 체험형 – 전통사찰음식체험, 기업체 템플스테이)으로 구분해 체험자의 시간과 취향대로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용인뉴스편집국  temp@temp.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인뉴스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