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9 금 19:32
HOME 교육/문화
용인송담대학교 주최 ‘제2회 경기지역 전문대학 제조기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 경진대회 선정

 

용인송담대학교 주최 ‘제2회 경기지역 전문대학 제조기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 경진대회 선정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는 지난 2020년 11월 27일(금) 치러진 ‘제2회 경기지역 전문대학 제조기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재)산학협동재단 선정의 우수 경진대회로 지정되었다고 전했다. 
경진대회 선정 평가는 (재)산학협동재단(이사장 한국무역협회 구자열 회장·이하 산학재단)의 ‘2020년도 이공계 경진대회 지원사업 결과평가위원회’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대한조선학회 주최의 ‘자율운항보트 경진대회’와 대한전기학회의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와 함께 우수 경진대회로 최종 선정됐다.   
 
 본 대회는 산학재단 후원의 ‘이공계 경진대회 지원사업’(매년 총 10개의 경진대회를 선정하여 후원)의 일환이며 2020년도 선정 경진대회 중 대학 주최 경진대회로는 유일하다. 또한 용인송담대학교의 우수한 창업지원 역량을 바탕으로 마련된 제조기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로 경인지역 이공계 전문대학생들의 전공교육 및 실무능력 향상을 통한 미래 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로 추진된 대회이다. 

 권양구 창업지원단장은 “본 경진대회를 통해 전문대학생들의 우수 아이디어 발굴과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주변 대학 및 지역과의 소통을 통해 청년층 애로를 해결하고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대학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는 견해를 밝혔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지난 2013년 대규모 창업보육센터 확장사업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 발굴과 육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였고 LINC+사업(고도화형),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등을 통해 대학생과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성장 기틀을 마련하는 등 지역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