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22 금 16:46
HOME 정치
제3회 “2020년을 빛낸 모범 공무원 대상” 시상식...24명 수상 영예

용인뉴스는 창간 14주년을 기념하여 ‘2020년을 빛낸 모범 공무원 대상” 시상식이 18일 오후 2시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는 공직사회의 모범을 보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한 용인시 각 기관의 모범 공무원 6명과 모범시민 15명, 의정대상 3명 등 총 2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 선정은 용인뉴스 상훈 심사위원회(위원장 김중위)가 올해를 빛낸 용인시청, 각 구청, 용인동부 경찰서, 용인서부 경찰서, 용인 소방서 등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중 대상자를 추천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서 선발했다.

이날 행사는 문화네트워크 ‘혜윰’ 박은선 대표의 사회로 진행됐고,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기준 용인시의회의장, 이상용 변호사, 윤재영 시의원, 수상자 및 용인뉴스 자문위원들이 참석해 축하해주었다.

영광의 모범 공무원 대상에는 용인시청 시민소통관실 심건석, 산림과 박영주, 기흥구청 건설도로과 장형길, 수지구청 건설도로과 신동진, 용인서부경찰서 박수영 경감, 용인소방서 전호관 소방위 등 6명이 수상했다.

이와 함께 모범 의정대상에는 김용찬 경기도의원, 용인시의회 김상수 부의장, 황재욱 시의원 등 3명이 수상했다.

또한 용인시 발전을 위해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지역 시민들에게 수여하는 모범시민상 대상자도 수상했다.

용인시장상에는 최유리ㆍ맹용기ㆍ이경호ㆍ현태주ㆍ김철수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경기도의장상에는 정안순ㆍ이희동ㆍ한재승ㆍ유윤상ㆍ이형원 등이 선정됐고, 용인시의장상에는 권명숙ㆍ김종한ㆍ유광준ㆍ이봉림ㆍ이상욱 등이 수상했다.

박경국 용인뉴스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을 초대하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용인시 발전에 노고를 아끼지 않는 각 기관 공무원들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모범 시민들에게 그간의 노력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축사를 통해 “박경국 대표는 제가 용인에 정착하면서 꾸준하게 같이 의논하고 지혜도 나눈 분인데, 한결 같은 마음으로 이런 행사를 해준데 대해서 박 대표님과 용인뉴스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한다”면서, “오늘 대상을 수상하시는 받는 분들을 보니 정말로 엄격하게 심사를 하신거 같은데, 오늘 수상에 그치지 말고 더욱더 용인 발전을 위해서 기여해 줄 것을 당부말씀 드린다”고 했다.

김기준 용인시의회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용인뉴스는 110만 용인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면서 공직자의 정책부재에 대해서는 정책 대안을 제시하면서 공직자의 사기를 북돋아주고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언론사라고 생각한다”면서, “오늘 상을 받는 공무원들 면면을 보니 자기 맡은 바 자리에서 시민에게 만족을 주고 봉사를 충분히 하는 그런 분들이 수상하는 것 같다. 이 자리를 빌어서 축하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50인 이하를 초청해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간소하게 치렀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