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19 금 18:55
HOME 교육/문화 교육
용인신봉초“ 출발선이 공정한 교육의 실현 ”누구나 공정하게! 기초부터 탄탄하게!
기초학력 협력강사 (사진제공-용인신봉초등학교)

용인신봉초등학교는 학생 학습격차 해소 및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원격학습 및 1:1 학생 맞춤형 학습 활성화 및 기초학력 단위학교 책임지도제 운영 강화 방침에 근거하여 출발선이 공정한 교육의 실현을 위해 2020년도 2학기 초등 기초학력 협력강사를 공개채용하였다.

이를 통하여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원격수업 및 교실 수업 활동 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습활동을 위해 반별로 순회하며 보조 교사 인력 지원을 하고 있다. 등교 수업이 주 4회인 저학년 중심으로 다양한 노작 활동 및 학생 개개인의 세심한 학습 상황 부분까지 학생 맞춤형 지원으로 학습 격차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다.

더불어 초등 기초학력 협력 강사 활동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한 자녀 돌봄 공백과 학습능력 저하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어, 맞벌이 가정과 기타 지원이 필요한 가정의 학부모로부터 적극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김현자 교장은“학생들의 공정한 교육 여건 조성을 위하여 등교 수업 때, 초등 기초학력 협력 강사의 수업 보조 활동 지원으로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초등 기초학력 협력강사도 “용인신봉초 학생들 모두가 공정한 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학습활동 지원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하였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