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19 금 18:55
HOME 경기도 교육청
경기도교육청, 29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자치’ 실시간 온·오프라인 토론회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토론으로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 계기 마련

경기도교육청이 29일 남부청사에서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자치 토론회’를 한다. 

토론회는 오후 3시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하며, 주제는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지수 개발, ▲학부모가 기획하고 실행하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부모 학교참여 관련 법과 제도 등이다. 

오프라인 현장 토론회에는 도교육청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실무협의단, 교육청 관계자, 업무담당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다. 

온라인 토론회는 학부모, 교원 등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29일(https://youtu.be/nyaGIva7Kvc)에 접속하면 된다. 

도교육청 정수호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교육주체의 하나인 학부모의 학교참여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소통와 협력의 교육공동체 토론회가 학교자치를 이루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교원, 학부모 등 15명으로 구성한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 실무협의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9차례의 연구협의회를 진행하며 학부모 정책을 진단, 개발 중이다.

송정민 기자  bgg413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