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8.11 화 15:41
HOME 코로나-19 특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급여 반납해 ‘코로나-19 고통분담’ 기부 동참도내 코로나19 피해 취약계층 위해 사용 예정

[용인뉴스=신상훈 기자]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순선, 이하 경기사랑의열매)는 30일(목) 오후 2시 경기사랑의열매 회의실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으로부터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 도민들을 위한 성금 12,784,480원을 기탁받았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코로나-19 고통분담 급여반납 기부참여 (사진제공 - 경기도)

금일 기탁된 성금은 고위 공직자 등이 앞장서 진행하고 있는 급여 반납 기부 캠페인으로‘코로나19 고통분담 기부’활동에 동참하는 뜻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4개월간 급여 일부를 모아 마련했으며, 해당 성금은 경기도 내 코로나-19 피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재정 교육감은“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동참했다”며, “어려운 시기에 모두가 주변을 살피고 아픔을 보듬을 수 있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에 최은숙 경기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위기극복을 위한 연대의 정신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할 때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고위 공직자나 기업 임직원 등의 ‘급여나눔’이 더욱 확산 되어 이 위기를 나눔의 힘으로 이겨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소중한 성금은 경기도 내 코로나19 피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가구의 긴급생활지원비 및 의료비, 소상공인 지원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월급반납운동은 코로나-19사태의 장기화로 정신적, 경제적으로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대통령과 고위 공직자들이 솔선해 참여하는 캠페인이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