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8 수 16:46
HOME 정치 행정
용인시, “공공부문 일자리 아이디어 제안 받습니다” 일자리 6,000개 제공청년층 인력개발 위해 대대적인 일자리 사업에 나서
브리핑에 나선 백군기 용인시장 (사진제공 - 용인시)
[용인뉴스 박재호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용인시를 위해 꼭 필요하다거나 여러분의 능력을 발휘해보고 싶은 사업을 제안해 주세요”라는 글을 남겼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일자리 부족 문제와 청년층 인력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공부문 일자리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가 부족한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단기적으로 공공부문과 비대면 등을 156만개의 일자리 제공 계획을 밝힌 데 따른 것으로 시와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에 일자리를 만들려는 것이다.
 
용인시에 따르면 오는 7 월 부터 11 월 까지 5 개월 동안 공공부문에서 6,000개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구체적인 분야는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 국공유지 실태조사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 보상대장이나 공사대장 등 각종 종이대장 전산화, 각종 안전시설물 데이터베이스 구축, 문화예술 활동 인프라 정비 등이다.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가 있는 사람은 전용전화나 백군기 시장 페이스북으로 26 일 오후 1시까지 댓글을 남기면 된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