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6.6 토 11:51
HOME 경기도 도청
경기도, ‘게임 리소스’ 누구나 무료로 활용하도록 공유 활성화 나선다내달 5일까지 공유 플랫폼 민간 운영기관 공모
경기도청 전경

[용인뉴스 신상훈 기자] 경기도가 게임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 민간 운영기관을 다음달 5일까지 공모한다.
 
19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 운영’ 사업은 민간기관을 주축으로 게임 리소스를 무료 이용할 수 있는 공유의 장을 구축·운영하고 공유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게임리소스는 아이템·배경·캐릭터·이펙트·효과음·배경음악과 같이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사운드, 시각효과 등을 말한다.
 
중소게임개발사나 스타트업, 개발자들은 양질의 리소스 제작과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직접 제작하기에는 인력이 부족하고 구매나 외주 제작을 하기에는 비용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도는 중소게임개발사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상생하는 게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이번 사업 공모에 총 3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공모 신청가능 대상은 게임 리소스를 제작 또는 제공하거나 중개할 수 있고 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주된 사무소를 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다.
 
도는 서류 및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사업 이해도, 전문성 및 협력체계 구축, 사업계획, 향후 성과 확산 계획 등 5가지 항목을 고려해 최종 운영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며, 심사결과는 6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오는 25일부터 6월 5일까지 관련서류와 함께 경기도청 미래산업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게임 리소스는 게임 개발에 있어 필수적 요소”라며 “역량 있는 민간기관을 중심으로 게임 리소스 공유를 활성화하고 중소게임사와 개발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 더욱 좋은 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