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15 월 15:46
HOME 사회 기흥구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어버이날 행사 진행어버이날 맞아 효 문화 확산을 위해 찾아가는 어버이날 행사 진행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어버이날 행사 진행 (사진제공 -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용인뉴스 박재호 기자]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위축된 마음과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도록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 사랑 합니다~!’를 진행했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에서는 매년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회원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기념 떡과 무료로 점심을 제공했으나,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을 위해 고령 어르신 100가정에 직접 방문해 효 꾸러미를 전달하고, 지역사회 어르신 300여분을 직접 찾아뵈며 카네이션, 기념 떡을 전달하였다.
 
효 꾸러미는 용인시를 통해 전달된 카네이션 화분과 지산그룹,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어르신대표 이군자 회장, 착한화원에서 후원한 물품들, 지역사회 주민들이 정성스럽게 작성한 손편지로 구성됐다.
 
선물을 전달받으신 허*영(101) 어르신은 “누군가가 나의 안부를 걱정해 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선물까지 전달해주니 너무나 행복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임형규 관장은 “앞으로도 효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어르신들께서 행복한 일상을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 예방 및 방역 정보제공과 복지관에서 실시한 다양한 사업들에 대한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기흥동행신문을 발행하여 지역사회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있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