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20 목 00:30
HOME 경기도 이웃시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태블릿PC 80대 지원 및 가정 내 환경교육꾸러미 사업 진행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코로나19 관련 후원금 전달식 (사진제공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용인뉴스 신상훈 기자] 기아자동차 화성공장(공장장 박명호)은 코로나19 관련 후원금 7천9백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창연)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전달식에는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박명호공장장, 한상미 경영지원 실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김창연 경기지역본부장, 사단법인 한국환경교육협회 이진종 회장이 참여하였다.
 
해당 후원금 7천9백만원은 코로나 19로 인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맞게 되면서 가정 내에서 학습을 받아야 하는 저소득층 아동에게 태블릿PC 80대 지원과, 가정 내에서 환경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교육꾸러미를 제작해 화성시 내 아동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의 이번 후원으로 스마트기기를 보유하지 않아 공교육 수업에 어려움을 겪었던 일부 저소득가정의 문제가 해소될 예정이다. 또한 함께 지원되는 환경교육꾸러미는 사단법인 환경교육협회에서 제작한 키트로 가정에서 손쉽게 부모자녀간 환경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날 참석한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박명호 공장장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화성시 내의 저소득층 아동들이 교육을 받는데 지장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또한 가정 내에서 환경에 대한 교육을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 환경에 대한 이슈도 지속해서 모두가 해쳐 나갔으면 한다.” 라고 전달식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도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은 지역 내 아동 및 소외계층에게 김장행사 및 문화지원 행사, 기아자동차 에코프로젝트를 통해 환경보호를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