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12.4 토 16:02
HOME 경기도 이웃시
신성고 학생회, SNS로 모금한 성금 경기적십자에 기부총 42명 모금 참여, 76만원 모금
SNS로 모금한 기부금 전달하는 신성고 학생자치회 임원들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는 신성고등학교 제45대 학생자치회(학생회장 김주황)로부터 코로나19 성금 76만원을 기부 받았다고 밝혔다.
 
김주황 학생회장에 따르면 코로나19 성금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모금 하였고, 신성고등학교 재학생, 졸업생, 교직원, 일반인을 통해 모금한 금액이라고 말했다. 총 42명(재학생 28명, 졸업생 10명, 교직원 1명, 일반인 3명)이 모금에 참여하였고 금전적 여력이 안되는 학생들은 모금 캠페인을 공유 및 홍보하며 캠페인을 지지해 줬다.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김주황 학생회장의 자필편지 (사진제공 -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특히, 모금 주체인 신성고와 관련이 없는 일반인 3명은 좋은일을 하고 있는 학생들이 기특하다며 성금을 선뜻 전했다고 한다.
 
박주수 학생회장은 “학교에도 가지 못하고 있는 이 상황에 학생들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 캠페인을 하게 되면 직접 접촉이 되어 위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온라인 성금 모금을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