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1.24 금 22:29
HOME 사회 사회일반
용인시, 민간단체·기업 등 이웃돕기 동참 열기 훈훈
신갈동 주민자치위원회 성금 기탁 (사진제공-용인시청)

[용인뉴스 박재호 기자] 용인시는 연말연시 이웃돕기 운동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 에 관내 읍·면·동 민간단체들과 기업 등에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동백동 새마을부녀회 쌀 10kg 32포 기탁(사진제공-용인시청)

이날 동백동 새마을회와 새마을부녀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50만원과 쌀 10kg짜리 32포를 기탁했다. 이들은 매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역삼동 새마을부녀회 성금 100만원 기탁 (사진제공-용인시청)

같은 날 역삼동 새마을부녀회에도 동사무소를 찾아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부녀회는 지금껏 무료급식소 봉사, 홀로어르신 밑반찬 전달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해왔다.

신갈동 주식회사 봄날 성금 기탁 (사진제공-용인시청)

앞선 12일 신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동 주민센터를 찾아와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통장협의회와 주식회사 봄날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써 달라며 100만원씩을 기탁했다.

모현읍 용인애향회 성금 200만원 기탁 (사진제공-용인시청)

같은 날 모현읍 용인애향회가 읍사무소를 찾아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일에 힘을 보태고 싶다며 성금 200만원 기탁한데 이어 이장협의회에서도 100만원을 전달했다.

수지농업협동조합 백옥쌀 10kg짜리 70포 기탁 (사진제공-용인시청)

수지농업협동조합에서도 구청 사회복지과를 찾아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 달라며 백옥쌀 10kg 짜리 70포를 기탁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사랑의 열차 이어달리기에 온정을 보태줘 고맙다” 며 “기탁 받은 성금·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는데 쓸 것” 이라고 말했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