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3 수 18:15
HOME 교육/체육 대학
용인송담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면접교육용 VR(가상현실)기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용인송담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면접교육용 VR(가상현실) 기기를 마련하고 11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면접교육용 VR 기기는 직무분야별 면접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어 실제 면접과 유사한 환경을 구현, 제공한다.
 
면접교육용 VR 기기와 헤드폰을 착용하면 가상 면접관이 등장하고, 실제 면접을 보는 것처럼 질문과 답변을 진행한다. 이용자의 답변 내용에 따라 꼬리 물기 질문을 하기도 하고, 시선 처리나 목소리 크기, 답변길이와 속도에 대한 피드백을 이어간다.
 
용인송담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면접교육용 VR 기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35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 결과에서는 90% 이상이 ‘실제 면접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답변하였으며, 다시 사용한다면 그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실제와 같은 모의면접’, ‘기본기 피드백’, ‘면접연습을 통한 공포감 해소’ 순으로 답변 하였다.
 
용인송담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전용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것이며, 대학일자리센터 취업상담 컨설턴트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