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21 목 17:03
HOME 정치 행정
용인시 처인구 건설도로과, 고충민원 적극 처리 ‘공직사회 귀감’관리 주체 주도적으로 설득해 상습 침수도로 3개 구간 개선

용인시 처인구 건설도로과는 수시로 침수되던 관내 지방도의 3개 구간을 안전하게 개선하는 공사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과정에서 관리 주체인 경기도 건설본부와 적극적 협의한 것으로 전해져 공직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해당 구간은 지방도 321호선의 처인구 포곡읍 신원리 32-7 일대와 남사면 봉명리 73-10 일대, 국지도 98호선의 양지면 대대리 429-1 일대 등이다.

이들 도로는 주변보다 낮거나 지장물이 배수를 막는 등으로 비가 오면 물바다를 이뤄 장기간 민원이 이어졌지만 광대한 영역을 관리하는 도로관리청의 특성상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에 처인구 건설도로과는 단순히 민원을 전달하는데 머물지 않고 올해 초부터 주도적으로 경기도를 설득해 개선공사를 신속히 진행하도록 했다. 담당 업무는 아니지만 직접 현장을 확인하고 수치지형도와 지적도까지 구해 실시설계를 빨리 마칠 수 있도록 도왔다.

공사현장의 배수관 망을 확인하고 공사에 필요한 인접 토지주 사용동의서까지 받아줬다. 더욱이 공사가 시작된 뒤에도 민원인들과 함께 현장에 나가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점검해 사업이 신속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했다.

처인구 건설도로과 관계자는 “우리의 업무가 아니라고 미온적으로 처리했다면 주민들은 여전히 불편을 겪어야 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충 민원을 적극적으로 처리해 시민들이 공감하는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경기 2019-10-25 11:37:18

    자유 대한민국 수호, 평화 대집회. 10월25일 금요일 15시-10월26일 토요일 09시.광화문 광장.국민운동본부.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