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8.11 목 16:36
HOME 경제 경제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2019 제8회 소공인 CEO 세미나 개최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이 ‘제8회 소공인 CEO 세미나’가 지난 25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 1층 라운지에서 '4차산업혁명 시대에 창조적인 조직경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연자로 나선 강석진 CEO 컨설팅 그룹 회장은 ‘가치창조 극대화를 위한 사람중심 지식생산성 경영 리더십’ 에 대해 강연했다. ‘강한기업, 높은 지식생산성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전략 방향 수립시 필요 되는 것은 사업구조, 조직문화, 비전 등 크게 3가지라고 말했다. 사업구조에 관해서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미래성장에 대비에 새로운 분야와 창조적인 초융합 성장전략 추구‘에 대해 중요성을 언급했고, 조직문화와 비전에 대해서는 ’유연한 조직구성원들의 의사소통‘을 강조했다. 또한 창조적인 열린 조직문화 구축은 새로운 지식과 아이디어를 조직 전체가 신속하게 공유하는 열린 학습문화를 조성하여 지식생산성이 극대화가 되는 장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강 회장은 미래지향적인 사람중심 경영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으로 6가지를 제시했다. 가치창조의 조직구성원 공유, 사람중심 리더십, 지식생산적이며 혁신적인 조직문화 구축, 위험을 감수한 새로운 미래 성장기회 추구,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중요성, 윤리경영 원칙의 기본행동강령 실행인데 6가지 공통점은 ’조직의 자유로운 융화는 신뢰도 높은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제9회 소공인 CEO 세미나는 다음 달 16일 저녁 6시에 열릴 예정이며 “변화혁신 시대의 운영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김형환 대표가 강연한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