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0.21 월 17:38
HOME 교육/체육 체육일반
용인시, 제5회 수지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10개 종목, 2000여명 구민화합의 장 마련

용인시 수지구는 21일 수지아르피아에서 열린 제5회 수지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수지구 체육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한선교, 정춘숙 국회의원, 이건한 용인시의회 의장, 김범수 자유한국당 용인정 지역위원장, 이우현 더불어민주당 용인병 지역위원장, 시도의원, 김홍동 수지구청장, 공무원들 및 수지구민 2000여 명이 참여했다.

대회는 어린이 치어리더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선수입장, 선수대표 선서, 유공자표창 등 개회식을 선포하고, 풍덕천1동, 풍덕천2동, 신봉동, 죽전1동, 죽전2동, 동천동, 상현1동, 상현2동, 성복동 9개동 대항전, 축하공연,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백군기 시장은 평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과 노력, 생활 체육 발전에 크게 기여한 9개동 주민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동별 대항전엔 한마음 달리기, 바구니 농구, 줄다리기, 여성페널티킥, 장애물계주, 게이트볼, 어르신 공굴리기, ox퀴즈 등 8개 종목에 각 동 선수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쳤다.

이 가운데 구민들의 협동력이 돋보인 줄다리기와 한마음 달리기, 어르신 공굴리기, ox퀴즈 종목 등이 구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겼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현재 아프리카 돼지 열병으로 처인구는 체육대회를 연기했는데 처인구 관내 농가로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차단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수지구는 행사를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이다. 이번 체육대회는 승패를 가리기보다 구민 모두가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 앞으로도 구민 단합과 수지구 발전, 용인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 앞으로도 구민들이 친목을 다지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구명석 기자  gms75@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