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8.14 수 15:27
HOME 정치 정치일반
이동섭 의원, 美 덴버 ‘한반도 평화정착 실현’ 포럼에서 기조연설크리스토퍼 힐(前 주한미국대사, 국무부 동아태차관보)과 공동 기조발제 연설...한미동맹 우호 재확인하고 한반도 평화방안 공동모색기회 가져

이동섭 국회의원(바른미래당, 국회 문체위 간사)은 지난 7월 28일 덴버 더불트리호텔에서 열린 ‘한반도 평화정착 실현’포럼에 초청받았다. 이 행사는 민주평통 덴버협의회가 주관하고, 콜로라도주, 스프링스 한인회가 후원한 이번 포럼은 한반도의 평화정착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였다.
 
기조연설자로 참여한 이동섭 국회의원은 “이명박, 박근혜 정부 동안 얼어붙었던 남북관계가 최근 남북, 미북정상회담 등 표면적으로는 많이 좋아졌으나, 북한은 최근에도 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지금도 도발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북핵 역시 살아있는 위협이다.”며, “북한의 핵 포기는 서두른다고 이루어지지 않는다. 한미간의 굳건한 동맹과 주변국들의 공조가 전제된 장기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동섭 국회의원과 함께 기조연설자로 참여한 크리스토퍼 힐 전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및 주한미대사는“영변 시설 같은 커다란 시설의 폭파 또는 폐기가 이루어진다면 (한반도 문제에) 아주 좋은 결과라 할 수 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한편 이동섭 바른미래당 의원을 비롯해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방미활동을 다녀왔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