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19 금 16:22
HOME 사회 사회일반
전국지역신문협회 창립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 행사 성황공다원 가온누리평생학교 교장 ‘사회봉사대상’
유향금 용인시의회 의원, ‘의정대상’
구자정 정보통신과 통신운영팀장, ‘자랑스런 공무원상’
박병훈 상현운수(주) 대표이사, ‘CEO대상’ 수상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는 28일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창립 제16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전국 17개 시·도 300여 지역신문이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는 지역신문협회에서 추천을 통해 1차 심사와 전국지역신문협회 중앙회 최종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광역과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하는 행정대상, 국회의원, 광역의원,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하는 의정대상, 지역신문 대상, 모범공무원상, CEO대상, 문화예술대상, 사회봉사대상 등으로 나눠 시상했다.

공다원 교장 '사회봉사대상' 수상

가온누리평생학교 공다원 교장은 현재 장애를 가진 몸으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장애인들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공다원 교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주위 여러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큰 상을 받게 되었다”며 “부족하지만 앞으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며 더욱 열심히 봉사하도록 하겠다”며 겸손하게 소감을 전했다.

유향금 의원 '의정대상' 수상

또 용인시의회 유향금 의원은 그동안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에 노력한 공로가 인정되어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향금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주신 상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민을 섬기는 자세로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구자정 팀장 '자랑스런 공무원상' 수상

용인시청 정보통신과 구자정 통신운영팀장은 몇십년을 공직에 몸 담아오면서 공무원으로써 열심을 다해 용인시발전에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자랑스런 공무원상’을 수상했다. 구자정 팀장은 “지역의 민심을 대변하고 있는 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자랑스런 공무원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공무원 신분에 맞게 앞으로 더욱 열심히 용인시민들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병훈 대표 'CEO대상' 수상

그리고 상현운수(주) 박병훈 대표이사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성실하고 헌신적인 노력으로 용인시의 마을버스 교통에 이바지하고 기업운영과 내실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CEO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병훈 대표이사는 “수상하기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고 지역 언론인들께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용인시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는 상현운수를 만들어 나갔다.”고 강조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