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9.12 목 15:15
HOME 사회 사회일반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용인녹색환경연합과 함께 우유팩 수거함 설치식위플러스(WE+) 캠페인,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 동참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23일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과 연계하여 복지와 환경의 콜라보레이션 ‘위플러스(WE+) 캠페인’ 우유팩 수거함 설치식을 가졌다.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된 설치식에는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 박용주 보훈지청장, 용인녹색환경연합 김정곤 회장,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을 비롯하여 각 기관의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

위플러스(WE+) 캠페인은 용인녹색환경연합과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이 공동 추진하고 있는 복지와 환경을 융합하기 위한 자연재순환 캠페인으로써, W(Welfare:복지)E(Eco:환경)+(Plus:더하다)라는 뜻을 갖는다.
 
이번 우유팩 수거함 설치를 통해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에서는 우유팩 수거에 동참하여 복지관으로 전달하며, 복지관에서는 우유팩을 휴지로 교환하여 다양한 후원품들과 함께 경기동부보훈지청에 전달하는 등 파트너쉽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렇게 전달된 후원품은 취역계층 어르신 및 보훈어르신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박용주 동부보훈지청장은 “위플러스 캠페인의 취지가 너무 좋다고 생각해 우리 기관도 동참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하게 됐다. 환경도 보호하고 취약계층 어르신 및 보훈어르신들에게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니 더욱 동기부여가 되는 캠페인인 것 같다. 우리 기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참여를 독려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22일에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과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 노인복지의 질적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훈어르신 및 고령의 독거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신상훈 기자  shy9631@hanmail.net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