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13 토 19:33
HOME 교육/체육 교육일반
용인백봉초, 역사문화 체험학습학부모와 함께 역사의식 일깨워

용인백봉초등학교는 지난 14, 15일 1박 2일로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역사 문화 체험을 실시했다.

경기도교육청 사업인 ‘학부모 학교 참여 공모사업’과 연계하여 진행된 역사 문화 체험학습은 교과서에 머물고 있는 역사가 아닌 우리의 삶과 함께 하는 뜻깊은 활동으로 진행 됐다.

백봉초 역사 문화 체험학습은 14일에는 서점 나들이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견학, 15일에는 경복궁 견학과 수요집회 참석으로 진행 되었다.

특히 역사 체험학습의 가장 중요한 활동인 수요 집회 참석을 위해 학생들은 사전에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학습하고 피켓 제작, 연설문 작성a을 통해 우리가 잊지 말아야할 아픈 역사를 기억하고, 올바른 역사를 위해 음지에서 노력하고 있는 사람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환기 시켰다. 또한 역사 체험활동 과정과 결과를 UCC에 담아 다양한 영화제에 출품하여 공동체 모두가 함께 기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본교 행사에 참여한 학생 민주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에 의해 고통 받았던 할머니들을 기억하고 그 분들이 하루 빨리 정식적으로 일본에게 사과를 받아 마음이 치유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본교 김생곤 교장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살아 있는 역사 체험활동을 통해 교과서에 머물고 있는 역사가 아닌 우리의 현재 삶을 지탱해주고 미래의 희망을 밝혀 주는 역사로 우리 학부모와 학생에게 기억되는 좋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