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2.10.4 화 16:47
HOME 교육/문화 문화/체육
백봉초, 백봉 가족 한마당 축제축제로 한마음 한가족

용인 백봉초등학교(교장 김생곤)에서는 2019년 5월 3일 백봉 가족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전교생 34명(병설유치원 4명 포함) 농촌 작은 학교인 백봉초는 학교 중점교육의 한 축을 문화예술교육으로 설정하여 학교 교육과정의 근간을 마련하고 학년 교육과정 및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에 문화예술교육을 자리매김하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5월 3일 개최한 백봉 가족 한마당 축제도 문화예술교육의 한 축으로 오전에는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 오후는 『경기문화나눔31』팝스 앙상블 공연으로 계획하여 교육공동체가 하나가 되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경험의 장으로 삼았다.

 

오전에 진행된 체육대회에서는 인간파도타기, 펀치볼 세우기, 큰 공 들어올리기, 타이어줄다리기 등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하나가 되어 어울림을 이끄는 다양한 종목들로 진행되어 시종 일관 유쾌한 웃음을 이끌어냈다.

 

오후에 진행된 경기문화나눔31 공연은 경기도도립예술단 및 공연전문단체가 도내 지역 시설을 방문하여 공연을 선사하는 경기도문화의전당 문화복지사업의 일환으로, 팝스 앙상블이 백봉초를 방문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했다. 

 

테너 이상철의 ‘지금 이 순간’, ‘걱정말아요 그대’‘볼라레’, 가수 미소가 ‘삐삐’, ‘가끔’, ‘달라달라’ 등을 노래하고, 락밴드는 ‘퀸 메들리’, ‘사계(락버젼)’를 들려주는 등 화려하고 열정적인 무대를 펼쳤다. 

 

배움이 즐겁고 함께 성장하는 마을 속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한 백봉초의 노력은, 교육공동체가 하나가 되었던 이 날의 즐거운 기억으로 더 충만해 질 것이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